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JBL Beyond1AP가 제안하는 솔루션(Feat. JBL MIC AS3, B&W M-1)

by 수오노 2023. 3. 31.

 

 

JBL Beyond1AP는 태생이 Karaoke Amplifier 입니다. 가정용 노래방 앰프로 사용하기에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이녀석의 다른 매력들도 살펴보겠습니다.

 

  1. Solution 1

당연히 첫번째는 노래방기능입니다.

 
주크박스, 블루레이, DVD플레이어의 HDMI 또는 RCA연결과 더불어 USB PC연결로 유튜브 노래방이든 DVD노래방이든 가정에서 원하는 소스로 노래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Beyond1을 PC와 USB연결하여 유튜브 노래방 음원을 재생하였습니다. Desk에 알맞는 크기의 B&W M-1스피커를 1조 사용하였구요. 노래를 부를 마이크로는 JBL의 듀얼 무선마이크 AS3를 연결하였습니다. JBL 듀얼 무선마이크 AS3의 송수신기를 Beyond1의 MIC입력단자에 꼽고 송수신기 전원을 키면 무선마이크와 연결됩니다.

전면부에 마이크입력2개, 후면에 1개있는데 송수신기는 어느곳에 연결하셔도 됩니다.

같은 JBL 앰프 + 마이크 조합이라 그런지 연결이 칼같습니다.
 

물론 PC연결을 굳이 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태블릿이나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해도 되니 편의성이 무척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Beyond1에서는 다음과 같은 노래방 기본기능을 제공합니다.

8개의 사용자 정의 프리셋, 마이크 및 음악 입력의 15밴드 파라메트릭 EQ 기본지원

피치시프트(연주키 업다운), 리버브(반사울림음조절), 에코

 

 

 

나아가서 JBL공식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PC에서 더 디테일한 EQ설정이 가능합니다.

 

 

2. Solution 2

부족함없는 PCFI 의 역할

 

Beyond1은 B&W M-1과 PC의 음향을 담당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친구들이면서 Desk라는 제한된 공간의 특성에 알맞은 크기를 지녔습니다.

 

Desk에 모니터 받침대가 있으면 더 깔끔하게 정리될 것 같긴 합니다.

M-1은 PC용으로 사용하기 알맞은 크기임에도 이외의 우렁찬 소리를 뿜어내줍니다.

JBL 과 B&W 조합은 참을 수 없죠;;^^

일반PC용 스피커와는 비교불가네요. 노래방하려고 샀더니 PCFI까지 누리게 되는 조합!

 

3. Solution 3

사실 PC와 연결되는 앰프나 AV리시버등은 모두 해당되는 것으로 USB PC연결로 DAW(Digital Audio Workstation)를 이용한 음악 편집이 가능한데, JBL 듀얼무선마이크 AS3로 노래를 부르고 녹음해서 편집까지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은 무료프로그램인 Cake Walk입니다.

Beyond1은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같이 일렉기타등과 같이 악기까지 모두 지원하지 않지만 노래방에 최적인 만큼 마이크를 이용하여 보컬정도는 녹음하여 편집이 가능하니 덤 하나 더 받은 기분이죠 ^^ 물론 전문적인 보컬녹음은 어렵겠죠! 자신의 목소리 노래실력을 모니터링 정도 한다고 생각하면 충분히 훌륭한 솔루션이 되겠습니다.

댓글